칭찬마당

행정-칭찬마당

제목
양양체육회와 에어로빅 최지혜 선생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김**
작성일
2020-02-19
조회수
1074
에어로빅 강좌를 개설해주신 양양체육회와 최지혜 선생님께 깊히 감사드립니다.  Thank you, 양양!
지난해 11.1일 부터 문화복지회관 에어로빅 수강중인 김승봉입니다.

남자라고는 나혼자뿐이지만 최지혜 선생님 뒤에서 어린애처럼 동작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열정에 민망함도 잊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모든분이 여성이어서 민망할법도 하지만, 선생님의 배려에 저절로  즐겁게 열심히 하게되었습니다.
- 매일 유산소운동(에어로빅)과 무산소운동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운동효과도 큽니다. 
- 운동 날자도 주4회(화~금)에서 주5회(월~금)로 늘려서 하고 있습니다. 

3달반 동안 선생님 따라하니  굳은 몸이 점차 유연해지고 있습니다.
거친 얼굴피부도 맨들맨들해집니다.

드디어 2.17일, 지난 20년간 다닌 원자력병원에서 검진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놀라시며 모든 수치 (비만, 콜레스테롤, 당뇨, 중성지방, 혈압 등)가 정상이 되었으며 너무 건강해졌다 합니다.
귀농 7년만에 최고의 선물입니다. (식이요법도 병행)

사실 5~60 대는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비만 등 대사증후군에 노출되면서 심혈관질환, 암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무서운 병 공포로 부터 벗어나기 위해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로빅을 선택한 동기는 의학방송때문입니다.
1. 이왕 운동할려면 근력운동보다는 에어로빅을 해라. 동작을 따라해야 하므로 뇌활동으로 인해 머리가 좋아지는 것은 물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영국 BBC방송)
2. 에어로빅을 주4일간 하면 좋은 콜레스테롤 (HDL) 이 생성되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없애고 혈관을 튼튼히 할수 있다 (EBS 명의)

따뜻하고 인심좋은 양양,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해주신 체육회, 열과 성의를 다해 가르치시는 최지혜선생님 !
너무 감사합니다.
양양에서 생활하게 된 것이 최고의 선물입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담당: 정보통신
  • 연락처: 033-670-246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